안녕하세요 애니언입니다. 오늘은 무선키보드 안될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빠른 반응속도와 컴퓨터게임을 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대부분 유선 키보드, 마우스를 선호하는 편인데요. 저도 예전에는 유선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 했었습니다. 그러다가 업무용으로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를 접하면서 선이 없이 편리하다는 장점 때문에 무선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갑자기 사용하다가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있는데요. 제 경험을 토대로 무선키보드 안될때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USB 포트 확인 및 교체입니다.

무선키보드 의 경우 리시버라는 신호장치를 USB에 꽂고 신호를 주고 받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USB 포트 문제로 인해 인식이 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따라서 작동이 되지 않는 경우 리시버와 포트쪽에 이물질이 있는지 우선 확인해보고 다른 포트에 꽂아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PC본체에서는 앞쪽보다 뒷쪽 포트쪽에 인식이 더 잘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두 번째, 건전지 교체입니다.

USB포트를 다른 곳에 꽂았는데도 불구하고 작동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건전지를 교체해보면 작동이 될 수 있습니다. 건전지를 통해 전력을 공급받기 때문에 어쩌면 이 부분이 가장 해결 방법이 될 수 있으며, 저 같은 경우에는 아예 충전지를 구매하여 꾸준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방법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세 번째, 무선 공유기를 확인 해봅니다.

보통 무선 공유기를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저도 Wifi를 주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간혹 무선 신호가 방해가 될 경우에 작동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무선공유기의 위치를 바꾸거나 리셋을 해보면 다시 신호가 잡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위와 같은 방법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위의 세가지를 확인해보면 해결이 될 수 있지만 그래도 작동이 되지 않는다면, 기기자체의 문제일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그럴 경우에는 A/S를 받으시거나 새로 구입하시는게 시간적으로도 효과적일 것입니다.

지금까지 무선키보드 안될때 대처 및 해결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갑자기 작동이 되지않더라도 당황하지마시고 위의 방법으로 해결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