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니언입니다. 이제는 겨울이 온 것 같네요. 날씨가 추워지면 아무래도 몸을 움추리게 되는데요 실수로 빙판길에서 미끄러지면 부득이하게 골절상을 입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습니다. 특히 어르신들은 더욱 주의를 해야하는데요.

 

 

뼈가 부러지더라도 우리의 뼈는 충분히 재생을 하고 회복할 수 있는데 이런 회복 과정에서 좋은 영양분을 섭취하면 더욱 회복속도가 빨라지고 뼈 건강이 좋아집니다. 오늘은 뼈붙는데좋은음식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홍화씨

홍화씨는 리놀레산이라는 양질의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건강식으로 애용되고있구요. 원래 껍질에 약효가 많이 있는데요. 껍질에 백금성분이 있어 뼈질환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홍화씨 가루를 복용할 때는 생강차와 같이먹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합니다.

 

쉽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말씀드리면, 냄비나 후라이팬에 홍화씨를 3~5분정도 볶아줍니다. 볶은 홍화씨를 식혀준 후 분쇄기에 넣어서 살짝 갈아줍니다. 그 다음에 냄비에 넣고 생강과 같이 1시간 정도 달여주면 홍화씨차가 됩니다.

 

 

2. 비타민 D

비타민 D는 골밀도를 높혀주고 칼슘을 뼈에 붙이는 접착제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 D가 많이 들어가 있는 뼈붙는데좋은음식 으로는 계란노른자가 비교적 풍부하게 있구요. 우유에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D는 칼슘의 흡수를 도와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가시오가피

가시오가피는 사포닌, 세사민, 트리테르펜류, 이소플락시딘 성분이 풍부한데요. 동의보감, 본초강목에 나올 정도로 뼈와 근육세포를 증진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저희 어머님도 무릎 관절염으로 고생하시는데요 찾아뵐때마다 가시오가피물을 다려서 드리곤 합니다.

가시오가피는 끓이기전에 물에 한번 씻어주고 육수 끓일때 사용하는 일회용망에 넣어주고 푹 끓여서 드리는데

어머님께서 참 좋아하십니다 ^^

 

음식도 음식이지만 그렇다고해서 몸을 가만히 두면 더 약해지기 때문에 뼈붙는데좋은음식 과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걷기운동이나 스트레칭과 같은 가벼운 운동도 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건강이 최우선입니다! 모두 건강 챙기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