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니언입니다. 저도 최근에서야 관심을 갖게 된 비트코인은 새로운 지불 시스템이자 완전한 디지털 화폐를 가능하게 하는 합의된 네트워크라고 합니다. 저의 지인의 직장 동료 중 한 사람이 비트코인으로 몇천만원을 벌었다면서 동료들에게 소스를 던졌는데 그게 저에게도 전해진 관계로 저도 이참에 해보려고 배우려던 참에 하필

비트코인 폭락 으로 주변 사람들이 손해를 엄청나게 봤다고 하여 저도 고민 중에 있습니다.

 

 

현재 세그윗 지지자들이 비트코인으로 움직였으나 이제 비트코인 캐시로 갈아탔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지인이 저한테 얘기해준 말을 빌리자면 비트코인 투자는 도박이라고 합니다. 가상화폐 시장이 암흑기에 빠졌다가 아시아 3국 중국, 일본, 한국 자본이 차례대로 몰리면서 급성장을 했는데요. 작년 말부터 올해 초까지가 알트코인(비트코인 외 가상화폐)의 피크였다고 합니다.

 

 

현재 글로벌 은행들에서 비트코인과 비슷한 블럭체인머니를 상용화 준비중에 있다는 점도 비트코인 폭락 에 영향을 끼쳤다고 하며, 앞으로도 비트코인, 아류 머니들의 가치 폭락은 기정사실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어디까지나 추측일 뿐입니다.

 

이번 비트코인 폭락 사태를 보면서 고수익을 노릴 수는 있지만, 위험성이 더욱 증가한 것은 사실이라고 생각합니다. 미래는 아무도 알 수 없지만 투자는 보수적으로 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투자하신 분들은 부디 성공적인 투자로 수익을 많이 내시길 바라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