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니언입니다. 언제부턴가 우리나라도 공기 오염이 굉장히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집 안의 공기라도 좋게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공기청정기를 많이 구매하시는데요. 오늘은 아기를 위한 공기청정기 에 대해 알아보고 참고 하실 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아기를 위한 공기청정기 꼭 필요할까?

만약에 공기청정기를 가정에서 사용하려고 한다면, 평소에 열심히 방을 닦거나 청소를 잘하신다면 청정기가 꼭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집 안의 먼지를 닦는 데는 걸레로도 충분하거든요. 다만, 가스 레인지를 사용할 때는 반드시 가스 레인지 위에 달린 환풍기 (후드) 를 틀어놓아야 합니다. 가스 레인지를 사용할 때 연소가스가 나오는데 냄새는 나지 않는다고 해도 아이가 호흡기 질환이 있거나 알레르기가 있다면 치명타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 공기청정기의 대부분은 주로 고체로 된 오염 물질을 정화시키는 것입니다. 현재 문제가 되는 스모그나 황 산화물, 질소 산화물 등의 오염 물질은 기체이기 때문에 대기 오염 물질을 걸러주는 효과는 미미하다고 하네요. 공기 자체를 좋게 하지는 못한다고 하지만 먼지라도 줄일 생각이라면 없는 것보다는 있는 것이 낫죠.

 

 

아기를 위해 공기청정기 사용 시 주의하실 점 꼭 알아두세요!

1) 공기청정기의 필터는 깨끗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공기청정기가 먼지를 걸러주는 것까지만 생각하시는데요. 그 먼지가 결국에는 청정기 안에 남는다는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공기청정기가 세균을 내뿜어 공기가 더 오염될 수 있으니 필터 청소 및 교체 주기 꼭 기억하세요.

 

2) 알레르기 환자들을 위한 특수 청정기도 있습니다.

 

만일 아이가 천식이 심해서 고생한다면 소아과 의사선생님과 상의한 번 해보신 후에 특수청정기를 구매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어요. 비용이 비싸긴 하지만 간혹 수입 제품 중에는 집먼지 진드기까지 다 걸러낼 수 있는 효율적인 정화 효과를 가지고 있는 청정기도 있습니다.

 

3) 공기청정기를 사용해도 담배의 독성은 없어지지 않습니다!!!

담배 연기는 상당 부분이 고체여서 고압을 이용한 방전형 청정기를 사용하면 미세한 입자들이 거의 제거된다고 하는데요. 그렇지만 담배를 태울 때 발생하는 일산화탄소 등의 독성물질은 거의 제거가 되지 않습니다.

간혹가다 공기청정기 광고를 보면 담배 연기가 몇 분만에 없어지거나 실내에서 담배를 피워도 공기청정기 한 대면 충분하다는 식의 과장 광고를 하는데요.

 

 

담배의 연기는 걸려져도 담배의 독성은 별로 걸러지지 않는다는 것을 반드시 알아두셔야 합니다!

아기가 있는 집이나 방에서는 공기청정기가 있더라도 절대 금연 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효과적으로 공기청정기를 사용하셔서 마음 편하게 지내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