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니언입니다. 오늘은 눈이 많이 내린 하루였습니다. 정말 추운 날씨였는데요. 요즘 같은 겨울철에는 실내가 많이 건조합니다. 특히 회사 사무실에도 가습기를 많이 하게 되는데요. 가습기가 건조함을 막아주긴 하지만 제대로 관리를 안해주면 몸에 안좋기 때문에 특별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미니가습기청소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가습기를 관리하는데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물' 입니다. 

가습기가 아무리 깨끗해도 더러운 물을 쓴다면 오히려 건강에 안좋은 결과를 가지고 옵니다.

 

 

물은 매일매일 갈아주는 습관을 가지시는게 좋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팁을 드리면 물을 넣으실 때 굵은 소금이나 식초를 타서 사용하면 곰팡이 번식을 없앨 수 있습니다.

 

 

제가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가습기 입니다. 금요일의 경우에는 미니가습기청소 를 할 때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1:3 비율로 넣고 20분에서 30분 정도 놔두고 행궈준 다음(뜨거운 물을 사용) 햇빛에 잘 말려주면 건강하게 가습기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차피 주말에 잘 말려져 있을테니까요.

 

평일에 미니가습기청소 할 경우에는 저는 물로 깨끗하게 씻은 후 마른 걸레로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그리고 필터를 분리하여 반드시 청소해줍니다. 그래야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로 살균제나 청소용품을 사용하지 않고도 조금만 신경써주신다면 간단하게 미니가습기청소 하고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항상 감기 조심하시고 건강한 겨울 보내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